양향자·천하람 개혁신당 지도부와 광주 방문
“개혁신당이 광주의 문제 과감히 건들겠다”

 

광주서 정책 홍보하는 개혁신당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양향자 원내대표, 천하람 최고위원이 31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역 앞에서 소형 화물차에 올라 총선정책을 홍보하고 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신당 창당 후 31일 광주를 방문해 길거리 정책홍보를 하며 지역 현안 해결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 대표는 광주·전남 지역 정치인들이 표의 유불리를 따져 현안 해결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개혁신당이 앞장서 목소리를 내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양향자 원내대표, 천하람 최고위원과 함께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에서 욕먹거나 분쟁 자체를 두려워 해 정치인들이 건들지 않았던 광주의 문제를 과감히 건들겠다”고 차별화했다.

이어 그는 “광주는 일정한 관성이 존재하는 곳이라 시민사회가 발달하고, 어떤 이슈에 대해 외부인이나 타 지역에서 온 사람이 봤을 때 이해하기 어려운 교착지점이 있다”며 “개혁신당이 과감히 뚫는 윤활유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양 원내대표는 “광주·전남에 반도체 클러스터가 와야 하는데, 그런 부분을 광주의 정치가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없을 수 있겠다는 위기감에 개혁신당과 함께 하게 됐다”며 “개혁신당이 광주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천 최고위원은 “사실 광주·전남에서 민주당에 투표하더라도 민주당 현역 의원이 잘하고 있다고 평가하는 분들이 많지 않다. 광주·전남 정치인 중 박지원 제외하고 가장 유명한 게 천하람 아니냐는 얘기가 나온다”고 민주당 의원들의 존재감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