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한상 광양만사람들 회장 ‘대통령상’
26년째 장수 사진 무료 촬영 재능기부

 

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이 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이 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은 지난 2016년 도농 상생과 농업·농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고자 추진됐다. 시상은 농촌지역에서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펼친 개인과 단체에게 주어진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대통령 표창 1점을 비롯해 국무총리 표창 1점, 장관 표창 10점, 국회 표창 1점,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표창 5점 등 총 18점을 시상했다.

대통령 표창 수상은 전남 광양, 구례 및 경남 하동 등 농촌 마을을 대상으로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장수 사진 무료 촬영 재능기부’를 26년 동안 실천해 오고 있는 고한상(55) 광양만사람들 회장이 수상했다.

국무총리 표창에는 장여구(59)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총단장이 선정됐다. 장 총단장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강원 고성, 경북 봉화, 충남 금산, 충북 옥천 등 전국 농촌지역의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활동을 계속해 왔다.

이외에도 농촌지역에서 문화 활동, 교육, 미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 봉사자에 대해 장관 표창(10점)과 국회 표창(1점), 공사 사장 표창(5점)을 시상했다.

구길모 농어촌자원개발원장은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의료·문화·교육 등에서 혜택이 적은 농촌지역에서 봉사자들의 지속적인 재능나눔 실천은 농촌에 큰 활력과 희망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이들을 발굴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현행 기자 lh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