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신안
신안군 ‘지방정원 조성’ 공모 선정

신안군‘지방정원 조성’공모 선정
사업비 90억 확보·관광인프라 확산 기여

신안
신안군은 최근 지방정원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사진은 암태도 지방정원 대상지 전경. /신안군 제공

전남 신안군은 산림청이 시행하는 지방정원 조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암태도 암석지방정원 조성사업’으로 섬 정원조성 특성화와 서남권 해양관광의 거점 역할 수행 목표로 내년부터 추진하며, 사업비는 총 90억원이다.

대상지는 연륙·연도교 개통으로 외부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는 ‘암태도’다. 암석 및 저수지 등 생태자연을 활용한 매력적인 암태도 지방정원은 서남권 관광시대를 여는 기폭제가 돼 정원문화와 관광인프라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암태도 지방정원은 전국 최초로 섬 지역에 조성하는 정원이다. 1004섬 신안군의 바다 위 꽃 정원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전국의 지방정원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우량 군수는 “암태도는 돌이 많고 바위가 병풍처럼 둘러싸여 봄이 빨리 찾아오는 곳이다.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한 숨겨진 보물 같은 암태도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은 이번 공모사업 외에도 치유의 숲, 공동체 정원, 생활밀착형 정원 조성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신청하며, 신안군이 가진 생태환경과 역사자원 활용한 바다 위 꽃 정원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안/박장균 기자 jkjh112@namdonews.com
 

박장균 기자  jkjh112@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장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