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봉 영광부군수, 승마장 공사 현장 등 점검
안전사고 예방 목적

홍석봉 영광부군수(뒷쪽)는 지난 9일 영광 테마식물원과 승마장을 방문해 산림레포츠 시설 및 실내승마장 조성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영광군 제공

홍석봉 영광부군수는 지난 9일 영광 테마식물원과 영광 승마장을 방문해 산림레포츠 시설과 실내승마장 조성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목적이다.

군은 영광 테마식물원에 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다양한 연령대의 관광객과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산림레포츠 시설’을 도입중이다. 영광 승마장에 33억 원을 투입하여 사계절 운영이 가능한‘실내승마장’도 조성할 계획이다.

‘산림레포츠 시설’로는 공중에서 숲속을 거닐 수 있는에코 라이더와 산림 치유를 겸한 친환경 숲속 놀이터인 네트 어드벤처 등 총 4개 놀이시설물을 조성할 예정이다. 현재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한 상태다.

특히 영광 승마장은 승마문화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눈·비 등 계절에 관계없이 사계절 이용 가능한‘실내승마장’을 국제 공인규격(30m×70m)으로 조성한다. 해당 공사는 6월께 착공해 내년 2022년 중순 완공될 전망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영광 테마식물원과 영광 승마장을 연계해 꽃, 놀이, 승마를 주제로 한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한 호남권 대표 관광형 정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