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빛가람 혁신도시
콘진원, ‘2021 콘텐츠산업포럼’ 온라인 개최

콘진원, ‘2021 콘텐츠산업포럼’ 온라인 개최
8일부터 17일까지 행사 진행

콘진원 콘텐츠 산업포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2021 콘텐츠산업포럼’을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2021 콘텐츠산업포럼’을 오는 8일부터 10일, 15일부터 17일까지 총 6일 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콘텐츠산업포럼은 ‘나의 확장, 우리의 연결’을 주제로 콘텐츠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집중적으로 탐구한다. 정책·게임·음악·이야기·방송·금융 등 6개 분야에 걸쳐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콘텐츠산업의 변화를 살펴보고, 이에 대응할 정책방안을 모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정책포럼’은 ‘디지털 전환, 또 다른 세계로의 확장’을 주제로 이양환 콘진원 정책본부장의 기조발제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라운드 테이블에선 메타버스, AI 등 디지털 전환으로 맞이한 콘텐츠 이용, 창작·유통 측면의 변화와 향후 대응전략에 대해 논한다.

‘게임포럼’은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게임의 확장’을 주제로 게임 안과 밖의 영역 확장과 게임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조망한다. 김범주 유니티코리아 본부장, 김정하 엔씨소프트 상무의 발제를 통해 실제 현업에서 느끼는 게임산업의 새로운 변화와 당면한 과제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지는 ‘음악포럼’에선 ‘새로운 환경 속 음악산업의 확장’을 주제로 디지털 전환 시대 대응을 위한 음악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해 살펴본다. 김중오 SK텔레콤 PD가 K-POP으로 열어가는 메타버스 시대와 그 의미를, 맹선호 매직스트로베리 부장은 음악 유통에서의 새로운 서비스 전략에 대해 논한다. 특히 부대행사로 가수 ‘옥상달빛’의 랜선 공연도 함께 마련돼 있다.

중·서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