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여순10·19 민관협의회 구성…위원 13명 위촉

희생자 명예회복·소통창구 마련

 

전남 순천시가 여순10·19 민관협의회를 구성, 최근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가졌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가 여순10·19 민관협의회를 구성, 최근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여수·순천 10·19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이하 특별법) 제정 촉구와 유족, 시민단체 및 지역민과의 소통을 위해서다.

시는 여순10·19 민·관협의회 위원으로 여순10·19 사건의 진상규명과 특별법 제정 업무와 관련, 지역사회를 대표할 수 있는 유족과 시민단체, 연구자,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의 관계자로 13명을 위촉했다.

이번 여순10·19 민·관 협의회 출범으로 민관이 상생하는 공론화 체계를 구축, 여순사건의 특별법 제정 촉구 업무, 진실규명 및 추모·교육·사업에 관한 효율적인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논의 과정을 거쳐 여순사건을 전국화 할 계획이다.

허석 시장은 “그간 여순10·19 특별법 제정과 추모사업 등 많은 노력들이 있었지만 그 노력의 정점을 찍는 일에 민관협의회가 앞장서 주시길 당부 드린다”며 “민관이 상생하는 협의회를 통해 평화의 울림이 순천에서 가장 먼저 메아리치고 그 울림이 지구촌을 강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동부취재본부/허광욱 기자 hk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