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나주
나주시, 농번기 ‘농기계 안전교육 강화’

나주시, 농번기 ‘농기계 안전교육 강화’
농기계 사고 예방 요령 전파

농기계 사용 요령 교육 장면
나주시가 농기계 사용량 증가에 따른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준수를 당부했다. 사진은 농기계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모습.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가 농번기 농기계 사용량 증가에 따른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농기계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동수동 소재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점에서 지난 3월부터 이달까지 농업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농기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교통안전운행 이론 수업과 농기계별 운전 조작법, 간단한 응급 점검·정비 실습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또 시청 안전재난과, 소방서, 나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교통사고·화재·범죄·극단적 선택 등 농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요 시책사업 홍보를 병행했다.

농업기술센터는 모내기철을 앞두고 지난 달 26일부터 5일 간 이앙기 운전 조작법 등을 교육했다.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농기계 사용 요령을 충분히 숙지한 뒤 사용 전·후 작동상태를 점검해야하며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엔진을 정지하고 정비해야한다.

나주시 관계자는 “한 순간의 방심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작업자가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발적 안전의식 함양에 중점을 두고 영농철 농기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교육을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