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모스크바에서 김치 페스티벌 개최
김치 클래스 ·한식당 연계 체험 진행

농림부와 aT는 최근 러시아 현지 최고의 셰프들과 함께하는 김치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해 직접 한국 김치를 만들어보고 셰프들만의 김치 레시피를 선보였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림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가 모스크바에서 5월 한 달간 김치 페스티벌을 개최해 러시아 김치 소비 확대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농림부와 aT는 최근 러시아 하얏트호텔 체인의 수석셰프인 다니엘 장루이지와 메트로(METRO) 체인의 수석요리사 막심 꾸쉴료프 등 현지 최고의 셰프들과 함께하는 김치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해 직접 한국 김치를 만들어보고 셰프들만의 김치 레시피를 선보였다.

이 날 선보인 레시피는 마스터클래스에 함께 참여한 요리 인플루언서들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약 30만명이 동시 시청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용자가 1천 200만명에 이르는 현지 최대 온라인 식문화 사이트 ‘에다또치카루(Eda.ru)’, 저명한 음식분야 잡지인 월간 ‘가스트로놈’의 온·오프라인 잡지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aT는 5월 한 달 동안 모스크바와 2위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현지의 한식당 7개소(총 16개 매장)와 연계해 온라인으로 선발한 김치 체험단 1천 500명에게 각 한식당에서 특색있게 준비한 김치 세트메뉴를 체험시키고 김치의 우수성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오형완aT식품수출이사는 “지난 해부터 한국 김치를 신북방 핵심품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김치 CF제작·방영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20년 러시아 김치 수출액이 전년대비 55.6% 증가했다”며 “올해도 모스크바에서 김치를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로 부각시켜 신북방 전역으로 한국 김치 수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